‘차세대 배터리 핵심기술’ 세미나
상태바
‘차세대 배터리 핵심기술’ 세미나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0.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전경련 회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테크포럼이 오는 2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사파이어홀에서 '차세대 배터리(2차전지, 전고체전지) 핵심기술 및 상용화 동향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개최로 진행한다.

테슬라의 활약과 유럽의 환경규제 등으로 인해 글로벌 전기차 마켓의 확산이 가속화 되고 있다. 전통적인 내연기관자동차에서 전기자동차로의 기술 변화 속에서 중요한 핵심 기술인 배터리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 전기차에서 발생하고 있는 폭발 사고로 인해 전고체전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되고 있다. 차세대 배터리의 성능과 안정성은 소재에 따라 성능이 달라진다. 차세대 배터리로써 전고체 배터리 도입이 앞당겨지면서 소재 분야와 관련 업계의 분야별 분석 및 대응전략이 필요한 때이다.

세미나에서는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차전지 산업 및 기술개발 동향 ▲비황화물계 고체전해질 적용 전고체 전지 연구 ▲황화물계 전고체전지 기술개발 동향 및 상용화 과제 ▲산화물계 전고체전지 연구개발 현황과 상용화 ▲2차전지/전고체전지를 위한 차세대 전해액, 첨가제 기술 동향 및 전망 ▲배터리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최신 기술 동향 및 전망 등 다양한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