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면허시험장 건설' 눈앞에
상태바
'광주 면허시험장 건설' 눈앞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석 의원, 신설 예산 20억원 행안위 통과

[교통신문] [광주]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유독 광주시에만 없는 운전면허시험장 신설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형석 더불어민주당 의원(광주 북구을·사진)은 지난 1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2021년도 예산안심사 전체회의에서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신설을 추진하기 위한 예산 20억원이 신규 반영됐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신설을 위한 예산은 당초 정부예산안에는 반영되지 못했지만, 광주시를 비롯해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 국회 행안위 소속 의원들과 예산결산위원회 의원들을 찾아가 설득한 결과 실시설계비 20억원이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21대 국회 입성과 동시에 전국 광역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광주시만 운전면허시험장이 없어 광주 시민들이 겪고 있는 각종 불편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했다.

특히 경찰청 국정감사에서는 부담하고 있는 경제적 비용이 연간 260여억원(추산액)에 달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경찰청장의 사업추진 협조 의지를 이끌어냈다.

이 의원은 “광주운전면허시험장 신설하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국회 예산결산위원회가 남았다”며 “관련 예산이 최종 확정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