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약자도 불편 없이 카누 타요”
상태바
“이동 약자도 불편 없이 카누 타요”
  • 천수진 기자 marchella_su@gyotongn.com
  • 승인 2020.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에 국내 첫 킹카누 선착장 11일 준공

[교통신문 천수진 기자] 강원 춘천에 장애인 등 이동 약자도 카누를 탈 수 있는 곳이 전국 처음으로 만들어졌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춘천시는 11일 의암호에서 장애인, 영유아, 고령자 등 이동 약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킹카누 선착장 준공식을 열었다.

의암호에 운영되는 킹카누〈사진〉는 지난해 열린 관광지 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이다.

춘천시는 운영을 위해 선착장 진입 경사로 설치와 음성 안내판 등 무장애 동선·시설 개선, 휠체어 탑승(4인승)이 가능한 카누를 제작했다.

열린 관광지 조성사업은 무장애 관광환경 생태계 조성을 위해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2015년부터 주관·시행 중인 사업이며, 현재 전국 92개소 관광지가 선정 및 조성 중이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이재수 춘천시장과 안영배 관광공사 사장, 장애인 단체 등이 참석해 카누를 직접 체험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최근 전 세계에 관광 한류를 알리고 있는 이날치 댄스팀의 ‘범 내려온다’ 제작을 한국관광공사에 요청하기도 했다.

최근 이 영상은 서울, 부산, 전주편 등을 통해 모두 3억뷰를 넘는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시장은 "관광지인 춘천은 다양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은 만큼 영상을 제작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