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온라인 한국문화축제 ‘안동 주간’
상태바
지금은 온라인 한국문화축제 ‘안동 주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매일 저녁 6시 아이돌 그룹 관광 체험 등 방송

[교통신문] [경북] 23일부터 28일까지 한국문화축제 안동 주간으로 안동에 특화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우선 ‘한류문화장터’는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 진행되며 안동 주간인 23일부터 29일까지는 각종 할인 혜택과 스페셜 상품이 공개된다. 할인권은 매일 1만명에게 지급하며, 최대 30%까지 가능하다.

안동 주간에는 마, 간고등어, 안동찜닭, 경북사과, 1등급 한우, 상황버섯, 빨간식혜, 안동소주 등 다양한 명품 먹거리를 준비했다. 또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안동 명소 여행 상품도 준비돼 안동 알리기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특히, 안동찜닭, 간고등어, 안동소주 등 안동의 향토 먹거리 중 ‘빨간 식혜’는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다. 안동 빨간 식혜는 일반적인 하얗고 단맛이 나는 식혜와 달리 무와 고춧가루가 들어가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평소 쉽게 맛보지 못할 안동의 먹거리를 이번 행사를 통해 접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안동 주간 내내 세계적인 안무팀 저스트절크, 아이돌‘몬스타엑스’의 기현과 민혁, 가수 황치열 등 한류스타가 직접 안동시를 여행하며 음식, 관광지, 이색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 ‘가(go)드림’이 11월 23일(월)부터 28일(토)까지 매일 저녁 6시에 안동 소개, 안동의 맛, 관광지, 이색 문화체험 등 지역특화 영상으로 방영된다.

29일 새벽 0시부터 70분간 ‘K-퍼포먼스 시티’라는 주제로 한국문화축제 콘서트가 펼쳐진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안동의 특색 있는 한류 콘텐츠 ‘탈춤’이라는 역동성을 담아 강다니엘, 더보이즈, 오마이걸, 온앤오프, (여자)아이들, 에이프릴, 엔시티 유-프롬 홈(NCT U-From Home), 예성(슈퍼주니어-케이아르와이(K.R.Y.)), 위아이, 티오오(TOO) 등 아이돌 그룹이 화려한 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방한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한국문화축제(K-컬처 페스티벌)’가 11월 2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에서 성황리에 이어지고 있다.

‘2020 한국문화축제’는 지역관광 거점도시 4개 지역(안동, 목포, 전주, 강릉)과 연계해 주요 관광명소와 문화상품을 소개하고, 인기 가수 40여팀이 참여한 ‘한국문화축제 콘서트’도 선보인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각 지역 업체를 선정하여 온라인 판매 특별전 ‘한류문화장터’ 등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