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광고 영상 '올해의 광고PR대상' 수상
상태바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광고 영상 '올해의 광고PR대상'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LG계열 광고회사 HS애드가 제작한 한국관광공사의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광고 영상〈사진〉이 한국광고PR실학회의 '올해의 광고PR대상'을 지난달 27일 수상했다.

'한국의 리듬을 느끼세요'라는 뜻의 영상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서울과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를 2분 내외로 소개하는데, 출연자들의 독특한 의상과 퓨전 국악, 중독성 있는 춤으로 국내외에서 화제가 됐다.

올해 7월 말 처음 공개된 '서울' 편은 최근까지 3719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고, 이후 공개된 부산, 전주, 안동, 목포, 강릉 편 모두 조회 수 3천만을 넘었다.

판소리를 대중음악으로 재해석한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와 독특한 춤사위를 보여준 현대무용그룹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도 덩달아 큰 인기를 끌었다.

관광공사 광고 영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대상작으로 선정됐고, 해외집행광고 부문과 공공광고 공기업 부문에서도 특별상을 받아 3관왕의 영예를 얻었다.

한국광고PR실학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광고와 PR 업체에 '올해의 광고PR상'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