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겨울철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등 대비
상태바
제주도, 겨울철 코로나19 확진자 급증 등 대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0.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급 상황 ‘즉각 대응팀’ 운영키로

[교통신문] [제주] 제주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겨울철 대유행 등 위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팀을 구성해 운영한다.

제주도는 도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량 발생하거나 의료기관 확진자가 나오면 방역팀·의료지원팀·현장지원팀·현장 통제팀으로 구성된 즉각 대응팀을 운영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도는 또 제주대학교병원, 서귀포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 서귀포보건소장 등과 공동으로 회의를 열어 공공의료기관 간 협력 체계 방안을 논의했다.

제주에서는 지난달 3일부터 이날까지 26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지난달에는 22명이 확진자가 추가돼 한 달 최고 환자가 나왔다.

도는 지난달 확진 사례를 분석한 결과, 22명 중 18명이 모두 관광을 목적으로 제주에 와 확진 판정을 받거나 수도권을 비롯한 다른 지역 방문한 도민 감염자로 추정했다.

이에 따라 도는 관광객 등 방문객 대상 방역 관리, 육지부 방문 도민 대상 진단검사 지원, 노인 보호시설 및 요양병원 등 감염병 취약시설 집중 관리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도는 앞서 지난달 9일부터 24일까지 노인 보호시설, 요양병원, 양로원, 정신병원 등 감염 취약 시설 134곳 종사자 및 이용자 5137명을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추진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도는 또 제주공항과 제주항에서 37.5도 이상 발열자와 코로나19 의심 증상자에 대해 진단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다.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일까지 발열 증상자 173명이 체온 재측정을 했다.

체온 재측정 인원 중 11명은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지만 음성 판정이 나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