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교통사고 제로운동 촉진대회 성공적 개최
상태바
안산시, 교통사고 제로운동 촉진대회 성공적 개최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08.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통안전공단 경기지사(지사장 신기선)가 지난 17일 안산 시곡 초등학교에서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교통봉사단체, 시곡초등학교 어린이, 녹색교통어머니회 등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시 '교통사고 제로 운동 촉진대회' 및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장, 국회의원 보좌관, 상록경찰서 및 안산시 대한노인회 등 주요인사 및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최필열 안산시 제로화운동본부 상임대표의 대회사 및 박주원 안산시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교통안전에 공이 많은 우수대원에 대한 포상과 교통봉사대원 남ㆍ여 대표의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한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어린이 자전거 관련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 및 어린이교통안전 보호장구 착용 방법과 올바르게 자전거를 타는 방법 등을 지도하기 위해 5학년 이상 초등학생 어린이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퀴즈대회와 운동장에 실제 도로를 재현한 시험장에서의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을 실시했다.
특히 실기시험에 앞서 안산시장과 교통안전공단 경기지사장은 시곡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함께 자전거를 직접 타고 시범 주행을 선보여 주위 사람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교통안전공단 경기지사는 이번 안산시 교통사고 제로 운동 행사와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 행사를 학부모들과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을 생활화하고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들이 보호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만들어 안산시 교통사고 예방 및 감소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