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3, 국토부 실내공기질 검사 전항목서 기준치 만족”
상태바
“XM3, 국토부 실내공기질 검사 전항목서 기준치 만족”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소형 SUV XM3가 최근 국토교통부의 신차 실내공기질 조사에서 모든 항목에 걸쳐 기준치를 만족시켰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앞서 작년 국내에서 제작·판매된 4개 사 7개 차종을 대상으로 실내공기질을 조사했다.

XM3는 8개 유해물질 측정 항목 중 톨루엔과 벤젠, 자일렌, 아세트알데하이드 등 4개가 검사 대상 차종 중 가장 적게 검출됐으며, 폼알데하이드와 에틸벤젠 등 나머지 4개 물질도 권고 기준 대비 낮은 검출량을 보여 ‘새차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과 유해 물질이 매우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르노삼성차는 전했다.

새차증후군은 차의 내장재와 시트 등을 제작, 조립할 때 사용하는 페인트나 접착제 등에 포함된 휘발성유기화합물 등이 원인으로, 만성두통과 호흡기질환, 피부질환 등의 증상을 유발한다.

르노삼성차는 XM3 외에도 더 뉴 SM6와 뉴 QM6 등 주요 생산 차종에 접착제 대신 소재 간 용융접합 처리를 하는 '핫 멜팅 공정' 등과 같은 친환경 생산기술을 적용해 유해물질과 냄새 발생을 개선해왔다고 설명했다.

이해진 르노삼성차 제조본부장은 “내장내와 시트 등 생산공정 전반에서 휘발성유기화합물이 적용된 접합제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차량 내부 인테리어 조립공정에도 접착제 사용을 억제해 신차 초기품질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객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