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미트프렌즈’ 지입 화물차 통합 관리 맞손
상태바
‘로지스팟-미트프렌즈’ 지입 화물차 통합 관리 맞손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1.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로지스팟이 온라인 B2B축산유통물 ‘미트프렌즈’를 운영하는 ㈜미팅에 지입 화물차 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

‘미트프렌즈’는 축산유통업계 전문 공급사 8개사가 함께 만든 온라인 B2B축산 유통플랫폼으로서 현재 약 250곳의 업체가 입점해서 음식점, 정육점 등을 대상으로 축산품을 공급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의 복잡하고 폐쇄적인 유통구조를 간소화하고 국내 및 수입 공급사들이 자체 물류센터를 통해 직접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미트프렌즈는 일일 신선배송을 위해 차량 13대를 운영 중이며 로지스팟의 통합 관리 솔루션을 통해 운송품질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솔루션은 지입 화물차의 아웃소싱부터 운영까지 차량 관리를 일원화해 비용 절감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도모하는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로지스팟 관계자는 “차량의 운행경로와 거리를 GPS기반 측정 기능으로 정확하게 파악하고 정산할 수 있으며 냉동·냉장 차량 내 온도를 실시간으로 관제할 수 있음은 물론, 현장사진 알람을 통해 운송이 안전하게 완료됐는지도 확인 가능하다”면서 “모든 운행정보와 각종 부대비용 및 증빙자료가 디지털화 돼 있고, Open API를 통해 ERP 및 기존에 사용중인 물류 관리 시스템과 연동을 하면서 유기적인 디지털 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