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2023년 택배시장 점유율 20% 목표”
상태바
한진, “2023년 택배시장 점유율 20% 목표”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1.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한진은 사업구조 혁신과 내실 강화를 경영목표로 확정하고, 오는 2023년 택배시장 점유율 20% 목표치로 설정했다.

이행과제로 이커머스와 CSV(공유가치창출) 활동을 강화함과 동시에 IT시스템 개선을 위해 2135억을 투자하기로 했다.

운송관리시스템(TMS)과 택배시스템을 개선하고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도입으로 스마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 인프라와 자동화 시스템 투자를 지속하고 기업 문화 환경을 개선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휠소터(화물자동분류기) 등 택배 자동화 설비를 확대하기로 했다.

지난 21일 한진은 이러한 내용을 공개하고, 케파(Capa) 확대를 지속해 올해 하루 처리 가능 물량을 현 170만 박스 수준에서 191만 박스까지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콜드체인 시장 성장세에 맞춰 현재 운영 중인 서울복합물류 냉동·냉장 창고를 기반으로 신선물류 서비스를 강화한다.

원클릭 택배서비스, 내지갑속과일 기프트카드, 친환경 날개박스 공동구매 등 CSV 활동을 더욱 강화함과 동시에 플랫폼 비즈니스 활성화에 나선다. 아울러 택배·물류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관련 기관과 스타트업과 협력해 적극 발굴한다.

올해 안에 강원 원주 지역에 택배 허브 터미널을 신축하고, 항만 물류 관련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천 신항 배후부지에 물류센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밖에 임직원 직무 전문성 교육을 강화해 인력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산업안전, 친환경 정책 대응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적극 동참한다.

한진은 올해 활용도 낮은 부동산과 유동화 가능한 주식을 매각해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투자 재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올해 매출 2조3575억원, 영업이익 1115억원을 달성하는 게 목표”라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택배기사 과로방지 대책 이행을 위해 전국 주요 대형 서브 터미널에 자동화 설비를 설치하는 등 택배 근로환경 개선 투자금액이 반영된 수치”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