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에 삼성 OLED 탑재
상태바
현대차 ‘아이오닉 5’에 삼성 OLED 탑재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협력 확대에 관심 집중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현대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에 삼성디스플레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

이를 계기로 현대차그룹과 삼성의 협력이 확대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처음 적용된 아이오닉 5에 새 사이드미러 시스템을 적용한다. 기존 일반 거울을 이용하는 사이드미러 대신 사이드 뷰 카메라를 이용하는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탑승자는 실제 거울 대신 카메라로 촬영되는 주변 화면을 실내 디스플레이로 확인하게 된다.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가 적용될 실내 디스플레이는 운전석과 조수석 문 상단에 놓일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이미 자동차용 OLED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주도권을 쥐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 현대차가 원하는 조건에 맞아떨어진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사이드 뷰 카메라 기능이 옵션인 만큼 물량 자체는 많지 않을 수 있지만, 업계에서는 현대차와 삼성의 협력 자체에 주목하는 모습이다.

삼성이 2017년 인수한 전장기업 하만의 제품이 현대차 일부에 들어가기는 하지만, 그동안 현대차와 삼성 간에 굵직한 사업 계약은 사실상 없었다. 삼성디스플레이도 2011년 내비게이션용 8인치 LCD 공급 계약을 맺은 이후 이번 계약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작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회동이 잇따라 추진됐던 만큼 향후 이 같은 협력 관계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앞서 작년 5월 정 회장이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찾아 이 부회장과 전고체 배터리 등에 관해 논의했고, 두달 뒤인 같은해 7월에는 이 부회장이 현대차 남양연구소를 답방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차세대 모빌리티 분야에서 다각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