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대중교통 시민 모니터단 모집
상태바
포항시, 대중교통 시민 모니터단 모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일부터 2월 15일까지 신청 가능

[교통신문] [경북] 포항시는 오는 15일까지 버스 운행 및 서비스에 대한 평가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 만족도와 서비스 향상에 도움을 줄 ‘대중교통 시민 모니터단’을 모집한다.

모니터단은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관내 거주한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이상 매월 5회 이상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니터단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스마트폰과 인터넷(포항시 홈페이지)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비스 평가는 스마트폰과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스마트 기기에 능숙한 시민을 우대해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올해 연말까지로 버스 운행실태, 친절도, 차량관리 등 3개 분야 7개 항목에 대해 평소 자주 이용하는 노선을 정해 버스 이용 후 평가하게 된다.

특히 버스 이용의 주요 민원인 무정차와 급출발, 난폭운전과 불친절 등과 같은 사항을 평가하게 됨에 따라 버스 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모니터단은 일정 이상의 활동(매주 1회 이상, 매월 5회 이상, 3개월 연속 평가서 제출) 시 교통카드 충전비 3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며, 추가로 본인이 원할 경우 월 최대 10시간의 자원봉사 실적이 모니터단 활동에 대한 인센티브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