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셀카, 정확한 중고차 시세로 고객 신뢰↑
상태바
AJ셀카, 정확한 중고차 시세로 고객 신뢰↑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마이카’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AJ셀카가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네이버 MY CAR(마이카)’의 중고차 시세 조회 서비스 이용자 중 응답을 완료한 118명의 설문 데이터를 분석했다.

설문에 따르면 ‘마이카’를 통해 AJ셀카 중고차 시세를 확인한 고객들에게 ‘본인이 예상한 시세에 가장 근접한 곳’에 대해 질의한 결과, 절반 이상인 52.3%가 AJ셀카를 선택해 가장 많은 표를 받았다. 또, ‘추후 중고차를 판매할 플랫폼’을 묻는 질문에도 AJ셀카가 57.6%를 기록하며 이용의향 측면 또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AJ셀카를 선택한 이유로 응답자들이 ‘시세가 높고 현장 감가가 없다’고 답해 시세에 대한 만족도가 AJ셀카에 대한 선호와 실제 거래의사로 반영된 것을 볼 수 있었다.

시세에 대한 신뢰와 함께 ‘거래 과정의 투명한 공개’와 ‘신속한 서비스’도 AJ셀카의 장점으로 뽑았다. AJ셀카의 ‘내차팔기’ 서비스를 실제 이용한 고객은 플랫폼 선택 이유로 ▲투명한 거래 과정 공개와 신속한 처리(21.4%) ▲현장 감가 없는 딜러 비대면 거래 방식(21%)을 1, 2위로 꼽았다. 추후 지인에게 추천하거나 다시 이용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도 고객 중 97%가 긍정적으로 답하며 ‘내차팔기’ 서비스에 대해 재이용 의사를 보였다.

AJ셀카의 ‘내차 시세 조회 서비스’는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5초 이내 중고차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연간 240만대의 규모가 거래되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AJ셀카가 10년 이상 온·오프라인 경매장 운영을 통해 수집한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견적을 산출해 실제 매매 가격과의 오차율을 최소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