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몽골에 자동차 정비기술 수출
상태바
경기도, 몽골에 자동차 정비기술 수출
  •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 승인 2008.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경기도가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에 소재한 국립 과학기술대학교(이후 몽골국립과기대)에 경기도기술학교 소속 교사 2명을 파견, 자동차 정비기술을 교육시켰다.
몽골 국립과기대 지원은 경기도에서 개발도상국 대외원조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부터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교사 파견 교육과 더불어 자동차 정비를 위한 기초 장비도 기증했다.
경기도 국제협력관실에서 입안하고 경기도기술학교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에는 몽골국립과기대 자동차 관련학과 교수 및 학생 30여명이 참여했으며, 4일간의 교육기간 중 자동차 정비에 필요한 기본 지식 교육과 실습을 통한 전자동 시스템 자동차 정비기술을 전수해 현지 기술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경기도는 2007년 2월에 실습용 차량 2대 등 장비를 기증하고 2주간 교수 2명을 파견해 한국자동차 소개 및 자동차 구조학, 전자제어장비 구성, 자동차 휠 얼라이먼트 등 자동차 정비기술을 전수한 이후 기술 연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같은 해 8월 몽골 국립 과학기술대학교 교수 5명을 초청해 교육 연수 및 관련 기관 시찰을 시행한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몽골은 운행되는 차량의 약 70%가 한국 차량이고, 대부분 정비가 요구되는 중고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정비기술이나 장비가 취약해 이번 교육에 대한 호응이 매우 높았다"면서 "몽골국립과기대에서 추가 교육을 요청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몽골의 자동차 관련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향후 몽골 자동차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뿐 아니라 경기도와 몽골간의 협력관계 증진의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영일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