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미끄럼방지 포장 늘린다
상태바
스쿨존 미끄럼방지 포장 늘린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경찰, LED 표지판 설치·노상 주차장 퇴출

[교통신문] 서울경찰청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형 어린이보호구역 표준모델’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형 어린이보호구역 표준모델’은 보호구역 도로에 암적색 미끄럼방지 포장을 하고 황색 신호등 및 LED 표지판을 설치해 운전자가 보호구역임을 즉각 인식할 수 있도록 시설물을 개선하는 방안을 말한다.

경찰에 따르면 최근 4년간 서울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는 259건이었으며, 이 중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사고가 204건이었다.

특히 사고 위험도가 높은(2건 이상 발생) 초등학교 주변 교통사고 유형을 살펴보면 신호 위반 등 운전자 부주의에 의한 사고가 81건으로 90.0%에 달했다.

이에 경찰은 운전자가 보호구역임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게 시설물 개선이 시급하다고 보고 서울형 표준모델을 확대 적용키로 했다.

운전자의 시인성을 방해하는 불법 주정차 근절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에 남아 있는 노상주차장 93개소 1389면도 지속해서 제거해나갈 계획이다.

경찰은 또 어린이보호구역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사고 발생률이 높은 초등학교를 교통사고 건수에 따라 4개의 위험도(S·A·F·E)로 분류하고, 위험 요소를 정밀 진단해 시설물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개학철을 맞아 지방자치단체·학부모·전문가 등과 합동으로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시행하고, 현장 여건에 맞는 과속방지턱 설치 등 시설 개선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