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안전속도 5030’ 유관기관 간담회
상태바
포항시, ‘안전속도 5030’ 유관기관 간담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7일 시행 앞서 홍보 방안 등 모색

[교통신문] [경북] 포항시는 오는 4월 17일부터 시행 예정인 ‘안전속도 5030’ 정책의 조기 정착과 교통사고 줄이기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최근 시청에서 관내 경찰서 관계자 및 교통봉사단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지난해 한 해 동안 각종 행사 교통봉사와 더불어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위해 노력해준 교통봉사단체들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안전속도 5030 정책의 구체적인 내용과 중요 변경사항 및 관계기관들의 준비사항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홍보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북구모범운전자회를 비롯해 남·북구 녹색어머니회, 포항시 해병대전우회, 수도방위사령부 포항전우회, 포항시 새마을교통봉사단, 어린이 교통안전봉사대, 안전지킴이 운동본부 총 9개 교통봉사 단체가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안전속도 5030 정책의 조기 정착과 성공을 위해서는 시행 초기 분위기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이를 위해 15일부터 한 달간 8개 시내 주요 교차로에서 포항시 교통행정과, 남북부경찰서 경비교통과, 9개 교통봉사단체 합동으로 출근길 홍보캠페인을 시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에 포항시는 2월부터 시 홈페이지 알림 마당과 교통전광판에 ‘안전속도 5030’ 관련 내용을 게시해왔으며, 3월부터는 출근길 홍보캠페인을 비롯해 각종 언론매체 및 소셜미디어, 홍보 전단 배포 등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대시민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