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도 고급택시 시장 공략한다
상태바
티머니도 고급택시 시장 공략한다
  • 홍선기 기자 transnews@gyotogn.com
  • 승인 2021.03.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부터 모범택시 서비스 출시 예정
대형택시 호출 코로나19 변수에도 성장

[교통신문 홍선기 기자] ‘티머니onda’ 택시가 오는 22일부터 모범택시 호출 서비스 출시를 예고하며 카카오가 선점하고 있는 고급택시 시장과 경쟁에 나선다.

택시업계에 따르면 티머니는 12일과 15~18일 서울 주요 지역의 모범택시 승차 지역에 자체 인력을 파견해 대형·모범택시 기사들을 상대로 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역, 김포공항, 고속터미널 등 주요 지점에선 아직 온다택시에 가입하지 않은 대형·모범택시 개인택시조합원들을 상대로 가입신청도 진행한다.

티머니에서도 대형·모범택시 호출이 가능해지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기존에 ‘티머니onda’ 택시 앱은 중형택시(일반형)만 호출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온다택시’는 서울택시조합, 서울개인택시조합과 손잡고 선보인 서비스로 국내 최초이자 대표 ‘목적지 미표출’ 택시호출 앱이다. 

‘승차거부 없는 착한 택시’를 기치로 택시업계와 상생은 물론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택시업계 스스로의 서비스 개선을 한다는 점에서 긍정 평가와 함께 택시 호출 부분에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대형택시 호출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다.

VCNC에 따르면 지난해 고급택시인 타다 플러스의 운수종사자 월 평균소득은 345만원으로 모범택시보다 30.7%(264만원), 중형택시보다 28.3%(269만원) 각각 많았다고 설명했다.

타다 플러스는 운수사업법 9조에 따라 배기량 2800cc 이상의 차량들을 이용해 운행하는 고급택시 서비스다. 

대형 승합택시인 카카오벤티 역시 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올해 1월 기준 호출 이용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2747% 늘어났고, 호출 건수는 3544% 늘었다고 밝힌 바 있다.

홍선기 기자 transnews@gyoto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주희 2021-03-21 19:20:58
다른 대중교통에 비해 동시에 타는 사람이 적다는 점에서 조금이라도 코로나에서 안전하다고 느껴서 택시를 자주 이용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경쟁력 있는 서비스가 시작 됐다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최초의 목적지미표출 택시 호출 어플이라는 점이 인상 깊어요!!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많이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