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본부, 전국 첫 ‘온라인 퀴즈대회’ 시행
상태바
경기북부본부, 전국 첫 ‘온라인 퀴즈대회’ 시행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21.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 [경기]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조정권 본부장)는 올해 관내 시내버스·마을버스·법인택시 운수회사 종사자 1만여명이 직접 참여하는 가운데 자발적인 안전운행 유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퀴즈대회’를 연중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4월 17일 전면 시행되는 5030 정책에 맞춰 법규위반 준수, 과속 금지, 도시부 제한속도 50km 준수 등 주요 교통안전 사항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2분기(4.1~15) 및 3·4분기 온라인 퀴즈대회를 시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내 운송사업자 참여 확대를 위해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며, 연말에는 참여율이 높은 운수회사 및 운수 종사자에게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1분기에 131개 운수회사를 대상으로 만점자 240명을 대상으로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운전자의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해 운전자 운전습관 개선과 자발적인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노력해왔다.

조정권 본부장은 “1만여명 이상의 경기북부지역의 운수종사자들의 안전운전에 대한 인식 고양,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교통문화가 정착돼 교통사고 감소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이는 공단과 운수회사 및 운수종사자가 경기도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함께 추진해나갈 교통안전 사업이다”고 밝혔다.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