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형 물류센터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 등판
상태바
도심형 물류센터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 등판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1.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쉬코리아 '퀵커머스' 연결고리 강남 1호점 오픈

서울 수도권 1~3시간 내 배송 완수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배달대행 플랫폼 운영사인 메쉬코리아가 도심형 물류센터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이하 MFC)’ 강남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이크로풀필먼트 네트워크 확대에 나선다.

지난 5일 메쉬코리아는 부릉 MFC 강남 1호점 개소식을 열고, AI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풀필먼트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는 인구가 밀집한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는 도심형 물류센터로, 도심 내 정밀한 물류네트워크 구축의 기반이 되는데 이번에 오픈한 부릉 MFC 강남 1호점의 경우에는 김포 및 남양주 물류센터, 전국 450여곳 부릉 스테이션 등 기존 물류 거점과 유기적으로 연동되며 도심에서의 시간‧지정배송(1~3시간)을 가능케 하는 거점으로 활용된다.

연내 서초, 송파 등 서울 도심 및 다른 주요 지역에도 MFC 네트워크가 확장되는데, 해당 시설물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50개, 전국 300여개를 목표하고 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향후 메쉬코리아는 MFC를 포함한 복합 물류 네트워크와 AI 기반 디지털 물류 시스템을 토대로 당일배송, 새벽배송, 3시간 내 배송, 실시간 배송 등 다양한 맞춤형 배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홈쇼핑, D2C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실시간 쇼핑 채널의 배송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부릉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 강남 1호점을 오픈하고 밀키트, HMR 등 도심 내 신선식품 실시간 배송 최적화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 공간을 활용해 지난달 30일부터 카카오커머스와 프레시지가 함께 런칭한 카카오장보기 내 ‘톡딜프레시 beta'의 실시간 배송 시범운영에 착수했는데, ‘톡딜프레시 beta' 서비스를 통해 프레시지 인기 간편식을 오전 7시~10시 사이에 주문하면, 강남 지역 내 소비자는 당일 낮 12시 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며 “서비스 지역과 상품, 시간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