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운송 취준생 대상 무료 창업 교육 실시
상태바
화물운송 취준생 대상 무료 창업 교육 실시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21.0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트럭-영운모’ 온라인 아카데미 오픈

[교통신문 이재인 기자] 중고트럭거래 전문 플랫폼 운영사인 아이트럭과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 ‘영운모’가 화물운송시장 진출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한 무료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

양사에 따르면 커리큘럼은 화물운송시장에서의 창업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화물운송종사 자격시험 준비 및 자격증 취득, 사업용 화물차에 부착해야 하는 영업용 번호판 매입 요령, 운송지입, 운송시장 일감 수배 방법 등으로 구성돼 있다.

창업 전 준비사항을 주제로 한 1회차 영상에 이어 사업용 화물차주가 수행해야 하는 의무사항과 법령 정보 등이 담긴 후속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교육을 지속할 계획이라는 게 양사의 설명이다.

아이트럭 관계자는 “중고트럭거래는 물론 영업용번호판 시세, 트럭 리뷰 및 화물 차주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 중인 아이트럭과 영업용 화물차주들의 대표적 온라인 커뮤니티인 영운모가 파트너십을 맺어 운송시장에서의 거래 투명성과 질서 확립을 견인한다는 취지에서 프로그램이 기획 추진됐다”면서 “창업 아카데미는 힘든 경제 상황이나 퇴직 후 2차 직업으로 화물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길잡이가 되어드리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상 제공되는 교육은 유투브 아이트럭 및 영운모 공식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영운모를 통해 아이트럭 중개 플랫폼에 가입한 차주들에게는 선착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