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앱 ‘아이.엠’ 서울 전역으로 호출지 확대
상태바
택시 앱 ‘아이.엠’ 서울 전역으로 호출지 확대
  • 홍선기 기자 transnews@gyotogn.com
  • 승인 2021.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 차량 있으면 인천공항, 위례, 판교도 가능

[교통신문 홍선기 기자] 대형승합 택시 ‘아이.엠’(진모빌리티·사진)이 호출 가능지역을 서울 전역으로 확대했다. 이전까진 강남·서초구를 비롯한 8개 지역에서만 출발이 가능했다.

이뿐 아니라 김포공항(공항동), 인천공항(운서동), 위례 신도시, 광명시 등 서울 인접 지역에서도 호출을 할 수 있으며, 출발지와 관계없이 요금은 똑같다.

아이엠 택시 승무사원은 “분당, 판교 등 서울 주변 지역에서 도착지가 서울인 경우, 주변에 호출 가능한 차량이 있다면 배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택시를 타려면 ‘아이.엠’ 앱이나 콜센터를 통해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 후 이용 가능하며, 도착지는 제한 없이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일반택시처럼 길에서 ‘빈차’가 표시된 차량에 탑승할 수 있다.

이 택시는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서 전 좌석 리무진 시트가 장착돼, 승차감과 넓은 좌석 간 공간을 선보여 이런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진모빌리티 관계자는 “차량 내 공기청정과 바이러스 케어가 가능한 휘산기와 손 소독제를 비치해 방역에도 힘쓰는 중”이라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아이엠 지니(승무사원)는 최적의 경로로 운행하며, 앱에서 ‘조용히 가고 싶어요’ 등의 선택 옵션 서비스도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아이.엠’ 앱에서는 신규 및 기존 가입자 전원을 대상으로 ‘첫 출발 쿠폰 5000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