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본부, 도로형 건설기계 ‘블랙박스 시민 감시단’ 운영
상태바
경기북부본부, 도로형 건설기계 ‘블랙박스 시민 감시단’ 운영
  • 임영일 기자 yi2064@gyotongn.com
  • 승인 2021.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신문 임영일 기자] [경기]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본부장 조정권)는 지난 11일 도로형 건설기계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블랙박스 시민 감시단 확대 운영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에는 공단 경기북부본부,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경기북부지부, 새마을교통봉사대 경기지역대, 경기북부 녹색어머니연합회가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각 기관이 국민 참여형 교통안전사업이자 비대면 활동인 ‘블랙박스 시민 감시단’(이하 ‘감시단’) 운영에 적극 참여해 도로형 건설기계와 자동차(이륜차)의 교통사고를 예방해 안전하고 성숙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이다.

경기북부본부는 활발한 감시단원을 상시모집하고 인센티브를 강화해 지급하는 등 운영 확대에 힘쓰고,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은 도로형 건설기계에 감시단 운영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감시단의 대내외 홍보와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새마을교통봉사대, 녹색어머니연합회 또한 민간에서 블랙박스 시민 감시단의 활동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에 적극 참여하고 신고 정신이 투철한 일반 시민을 공단에 감시단원으로 추천키로 협약했다.

조 본부장은 “대형 인명사고의 위험이 높은 만큼 앞으로도 도로형 건설기계의 교통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블랙박스 시민 감시단의 폭넓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운전자 스스로가 교통법규를 지키는 안전문화를 함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임영일 기자 yi206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