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조직개편안 운수·물류·정비업계 기대감
상태바
부산시 조직개편안 운수·물류·정비업계 기대감
  •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 승인 2021.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정책 교통국으로 일원화 요구 반영
물류 활성화·교통정책과 시너지 효과도 예상

[교통신문 윤영근 기자] [부산] 박형준 부산시장이 내놓은 첫 조직개편안에 대해 지역 운수·물류·정비업계가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부산시운수·정비단체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최근 부산시가 내놓은 조직개편안 가운데 물류정책을 교통국으로 일원화한 데 대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부산시 조직개편안에 대해 협의회가 이 같은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은 그동안 요구해온 물류정책 교통국으로 ‘환원’이 반영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앞서 협의회는 지난 4월 열린 올해 정기총회에서 육상물류를 포함한 물류정책을 과거와 같이 교통국에서 전담해 줄 것을 부산시에 건의하기로 의결한 바 있다.

협의회 참여 단체 중 물류단체들의 목소리가 상대적으로 더 높았다.

물류단체들은 과거 교통국 소속으로 있을 때 다른 업종과 교류·협업을 벌여오다 현 부서(해양수산물류국)로 바뀐 뒤 사실상 업무적 교류에 차질이 빚어지면서 물류업계 발전에 걸림돌로 작용하는 것으로 판단한다.

부산시 교통국 차원에서도 물류정책을 교통국으로 일원화하는 것이 물류정책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교통정책과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점을 이유로 ‘일원화’에 적극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시는 2018년 7월 민선 7기 출범 이후 잇따라 조직을 개편하면서 물류정책 전담 부서를 교통국에서 물류정책관을 거쳐 현재는 해양수산물류국에서 물류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협의회는 이번 조직개편안은 부산시의회 심의·의결 등 관련 절차가 남아 있는 점을 고려해 계속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협의회에는 부산버스조합, 부산택시조합 등 지역의 11개 운수·물류·정비단체가 구성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신한춘 협의회 회장(부산화물협회 이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안이 협의회 참여 단체들의 요구대로 완료되면 업종별로 주어진 역할과 공공성을 강화해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함께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근 기자 ygyoon@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