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경남본부 ‘무사고 100일 운동’ 포상
상태바
공단 경남본부 ‘무사고 100일 운동’ 포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한국교통안전공단 경남본부는 지난달 24일 한국디자인진흥원 회의실에서 ‘2021년 사업용 무사고 100일운동 포상식<사진>’을 개최하고 우수회사로 선정된 9개사를 포상했다.
포상식에는 경남본부 관계자와 포상업체 대표 등이 참석했다.

경남본부는 경남도 내 사업용자동차 교통사고를 줄이고자 버스,택시,화물 등 업종별로 30개사를 선정해 ‘무사고 100일운동’(2.22~6.1)을 벌였다.

이 결과 버스 부문에 대한여객자동차(주), 경전여객자동차(주), (주)함양지리산고속이, 택시 부분에 경남택시, 한일교통(합), 마산택시가, 화물 부문에 명성통운(주), (주)대진유조, 유림통운(주)이 우수회사로 선정됐다.

택시 부문은 교통안전도 평가지수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33%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본부는 무사고 100일운동 성과 도출을 위해 경남도 내 차량운행이 빈번한 지역에 현수막 게시 등으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했고, 참여 업체에는 교통사고 취약 요인에 대한 컨설팅을 벌였다.

올 들어 전년 대비 증가 추세를 보이는 사업용자동차 교통사고 사망자 수에 대한 각별한 안전관리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운동은 운수종사자의 자발적인 안전운행을 유도하고, 특히 운수종사자 휴식·휴계시간이 준수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경남본부는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