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카카오모빌리티에 ‘250억원’ 투자
상태바
GS칼텍스, 카카오모빌리티에 ‘250억원’ 투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소 인프라 시설 ‘고도화’ 등

GS칼텍스가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카카오모빌리티에 25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GS칼텍스와 GS칼텍스의 모회사 GS에너지는 카카오모빌리티에 각각 250억원, 50억원을 투자해 지분 0.73%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카카오모빌리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자사가 보유한 주유소 인프라와 카카오모빌리티 기술 역량을 결합해 모빌리티 사업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GS칼텍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등 미래 기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전국 2300여개 주유소와 370여개 LPG충전소 등 자사 인프라 시설 고도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는 GS칼텍스 인프라를 모빌리티 서비스 오프라인 거점으로 활용하고, 직영 택시 차량 경정비와 연료 수급 등 분야에서도 협력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카카오내비' 등 서비스를 통해 택시·기차·버스·대리운전·주차·내비게이션 등 대부분의 이동 수단을 아우르는 통합교통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차량관리 서비스와 소화물 운송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은 자율주행과 인공지능(AI) 등 서로 다른 기술이 융합하는 협업의 장으로 이종 업계 간 유기적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GS칼텍스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새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커넥티드 카 기술 전문기업 오윈,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 등에 투자해왔다.

카카오모빌리티와는 지난해 7월 '전기자전거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GS칼텍스 주유소 유휴공간에 카카오모빌리티의 전기자전거 '카카오T바이크'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