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투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獨 자동차 매체 평가서 1위
상태바
현대차 투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獨 자동차 매체 평가서 1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의 투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의 동급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그룹의 미디어 채널인 HMG저널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비교 평가에서 투싼 PHEV가 총점 800점 중 543점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아우토 빌트는 현대차 투싼 PHEV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HEV, 푸조 3008 PHEV, 도요타 RAV4 PHEV 등 글로벌 인기 모델을 대상으로 바디(차체), 컴포트(안락성) 등 세부 항목을 평가했다.

그 결과 투싼 PHEV는 바디 96점, 컴포트 112점, 파워트레인 85점, 주행 다이내믹 78점, 커넥티드 54점, 친환경성 55점, 비용 63점 등 대부분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위는 총점 516점을 받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HEV였고, 푸조 3008 PHEV와 도요타 RAV4 PHEV는 총점 514점으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는 투싼 PHEV에 대해 “다재다능한 만능선수”라며 뚜렷한 단점 없이 다방면에서 우수한 차라는 의견을 남겼다고 HMG저널은 소개했다.

투싼 PHEV는 넉넉한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공간 활용성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센터페시아 디자인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속 100㎞에서 완전히 정지하는 제동 테스트 부문에서는 비교 대상 중 가장 짧은 제동거리를 기록했다.

투싼 PHEV는 고가 차량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PHEV과 대부분의 항목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비용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굳혔다. 비용을 제외한 총점에서도 디스커버리 스포츠 PHEV보다 3점이 높았다고 HMG저널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