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역동적 ‘쿠페형 CUC 스타일’ 눈길
상태바
제네시스, 역동적 ‘쿠페형 CUC 스타일’ 눈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전용 전기차 GV60 디자인 선보여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난 19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는 첫 전용 전기차 모델인 GV60의 이미지를 선보였다.

GV60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날렵한 쿠페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스타일을 구현했다. 차명에도 제네시스 라인업 모델 중 가장 낮은 숫자인 ‘60’을 부여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전면부는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적용하고 램프 레벨 아래로 한층 역동적인 형상의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차량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 효율을 높였다.

후드에는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이 처음 적용됐다. 신규 엠블럼은 기존 엠블럼의 두께를 80% 가까이 줄인 납작한 표면에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정교한 기요셰 패턴을 각인했다.

또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 바디 사이 이음매를 없애고 전용 전기차다운 깨끗한 인상을 구현했다.

차량 옆면은 고성능 쿠페 스타일을 구현했으며,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하는 입체적인 볼륨감을 더했다.

카메라와 모니터 시스템이 연결된 디지털 사이드미러, 스마트키를 가지고 다가가면 도어 손잡이가 자동으로 돌출되는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도 적용됐다.

후면부는 스포티한 느낌을 살린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를 적용했고 쿠페형 루프 끝단에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를 장착했다. 각종 센서와 후진등 등은 하단에 구성했다.

GV60의 내부는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했다.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球) 형상의 전자 변속기인 크리스탈 스피어다.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무드등이 들어오고 시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한 듯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제네시스는 설명했다.

크리스탈 스피어가 위치한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을 적용해 전용 전기차의 특징인 슬림 칵핏, 플랫 플로어와 함께 승객에게 극대화된 실내 공간감을 선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