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세계 4대 모터쇼 최초 참가”
상태바
현대모비스, “세계 4대 모터쇼 최초 참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뮌헨서 ‘IAA’ 다음달 7~12일 열려

현대모비스가 유럽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모터쇼)에 처음으로 참가한다.

현대모비스는 다음달 7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1’에 참가해 전동화,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30여개 미래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로 잘 알려진 IAA 모빌리티는 70여년간 홀수 해마다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렸지만, 올해부터 뮌헨으로 장소를 옮겨 개최된다.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중심 기술 기업으로 체질 전환을 선언한 현대모비스는 유럽에서 개최되는 모터쇼에 참가하며 유럽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국내 자동차 부품 업체로는 유일하게 현대모비스가 참가한다.

현대모비스는 지금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언택트 마케팅에 집중했지만, 이번 모터쇼 참가를 기점으로 글로벌 현장 마케팅을 재개할 계획이다.

현대모비스는 IAA 전시장인 뮌헨 메세 B2관에 358㎡ 규모로 전시관을 조성했다.

일반 관람객을 맞이하는 ‘퍼블릭 존’에서는 지난 3월 공개한 전기차 기반 완전자율주행 콘셉트카 ‘엠비전X’를 선보이고, 아이오닉 5에 적용된 현대모비스 전동화 부품을 소개한다.

고객사 전용 수주 상담 공간인 ‘프라이빗 존’에서는 파노라마 선루프 에어백,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배터리 시스템, 고성능 레이더 등의 주요 기술을 전시한다.

현대모비스는 친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당국의 정책에 맞춰 친환경 모빌리티 전략도 강조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국내외 모든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204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목표를 세운 바 있다.

현대모비스는 유럽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 체코와 슬로바키아 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하며 전기차 핵심 부품 라인을 신설하기도 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통적인 자동차 핵심 부품과 전동화 부품 포트폴리오를 모두 보유한 현대모비스의 유럽 시장 수주 기회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