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2공항 정석비행장 대안론 반대"
상태바
"제주 2공항 정석비행장 대안론 반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호 도의원, "새로운 지역 간 분열과 갈등 조장" 반대투쟁

제주 성산읍에 추진 중인 제2공항의 대안으로 정석비행장을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제주도의회에서 반대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제주도의회 강연호 의원은 지난 오후 열린 제398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주 제2공항 정석비행장 대안론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정석비행장은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최종보고서'에서 10개 후보지 중 최하위를 기록해 탈락한 후보지"라며 "안전성과 편의성, 환경성이 전혀 담보되지 않아 탈락한 정석비행장을 (제2공항 대안으로) 들먹이는 저의가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강 의원은 "제2공항 건설 사업이 추진 중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6년 동안 방기하다 지금 와서 불쑥 정석비행장 대안론을 꺼내는 것은 정책적 혼란을 야기하고 새로운 분열과 갈등만을 초래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 정석비행장 대안론으로 지역 간 분열과 갈등을 조장하지 않기를 촉구한다"며 "다시 거론한다면 지역주민과 함께 강력한 반대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고용호 제주도의원 역시 제2공항의 대안을 거론하지 말라며 같은 당 소속 제주지역 국회의원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환경부는 지난달 20일 국토부가 협의 요청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를 반려했다.

제주 출신 송재호·오영훈·위성곤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같은 날 공동 논평을 내고 "이제 제주도민과 함께 갈등을 최소화하고, 삶의 질 향상과 안전성 및 편리성, 지역 균형발전 등에 초점을 맞추고 고민해 새로운 대안과 해법을 찾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