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코리아,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도입”
상태바
볼보차코리아,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도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적용 신차 XC60 공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SK텔레콤과 국내 최초로 개발한 '통합형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히며 이를 적용한 첫 모델인 신형 XC60를 지난 14일 공개했다.
볼보차코리아가 총 300억원을 투자해 SKT와 2년간 개발한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단순 연결하는 기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더 나아가 차량용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기반으로 한 차세대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음성 명령을 통해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특히 한국 시장에 특화된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티맵과 AI 비서 누구(NUGU), 음악플랫폼 플로(FLO)를 연동해 최적의 '한국형'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차량에 탑승해 '아리아'를 부르면 음성 명령에 따라 차량 온도와 열선·통풍 시트 등 차량을 제어하거나 자동으로 티맵 내비게이션을 통해 길 안내를 해 준다.
또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로 전화나 문자를 전송해 주거나 누구 스마트홈 컨트롤을 통해 집 안의 조명과 에어컨, 로봇 청소기를 켜고 끌 수 있으며, 취향에 맞춘 음악 추천, 날씨·뉴스 탐색 등도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폰으로 차량을 잠금·해제하고 주행 전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디지털 키 애플리케이션인 '볼보 카스 앱'과 비상 상황 발생시 버튼 하나만으로 사고 접수와 긴급 출동을 신청할 수 있는 '볼보 온 콜' 등 새로운 서비스도 추가된다.
볼보차코리아는 이와 함께 SKT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처음으로 탑재한 모델인 신형 XC60을 공개했다.
4년만에 선보이는 신형 XC60의 전·후면과 휠에는 더욱 정교한 디자인 요소들이 가미됐으며 시컨셜 턴 시그널이 포함된 풀 LED 테일램프, 최신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이 적용됐다.
초미세먼지를 정화하는 기존 공기 청정기에 항균 기능을 더한 이오나이저도 새롭게 탑재됐다.
XC60은 저공해 가솔린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마일드 하이브리드(B5·B6)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등 3가지 파워트레인을 조합한 5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B5 모멘텀 6190만원, B5 인스크립션 6800만원, B6 R-디자인 6900만원, B6 인스크립션 7200만원, T8 인스크립션 837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