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관광청, 포스트 코로나 준비
상태바
뉴질랜드관광청, 포스트 코로나 준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 재개되면 이곳 놓치지 마세요“
과감한 색채와 다양한 볼거리 가득

뉴질랜드관광청은 해외여행이 재개될 때 주목해야 할 여행지 4곳을 13일 추천했다.
뉴질랜드 관광청은 뉴질랜드를 색다른 느낌으로 여행할 수 있는 곳들을 골라 '시크릿 뉴질랜드-이색 여행지'라는 테마로 소개했다.
뉴질랜드의 그림 같은 자연 풍경에 더해 조금은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는다면 주목할 만한 곳들이다. 과감한 색채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눈길을 사로잡는, 뉴질랜드 전역에 걸친 이색 여행지들이다.

◇인버카길 : 아름다운 풍경으로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뉴질랜드 최남단 사우스랜드의 도시 인버카길.
상대적으로 인적이 뜸한 만큼 천연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으며, 호젓한 여행지의 감성 또한 제대로 체감할 수 있는 고장이다. 이곳은 전형적이면서도 목가적인 뉴질랜드의 풍경과는 다소 상반되는, 교통 차량과 연관된 주제의 관광 명소다.
우선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중장비 체험이 가능한 곳, '딕 디스 인버카길'에서는 거친 공사 현장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불도저, 굴삭기 등의 차량에 직접 탑승하고 간단한 체험까지 가능하다. 심지어 어린이를 위한 '미니 체험'도 가능해, 운전면허증이나 연령 제한도 없으니 가족 여행객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타이라휘티 : 다음으로 주목받는 곳은 뉴질랜드 북섬에서도 동쪽 끝에 있는 타이라휘티다.
기즈번이라고도 불리는 이 지역은 지리적 위치 덕택에 뉴질랜드에서 가장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장소로도 손꼽힌다.
마오리 부족인 나티로로우 족에게 성스러운 산으로 손꼽히는 '마웅가 히쿠랑기'를 빼놓을 수 없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곳에서는 가오리를 비롯한 진귀한 해양 생물과 밀접히 접하면서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이색 체험도 가능하다.

◇호크스 베이 : 뉴질랜드 내에서도 호크스 베이는 이름을 접한 사람 누구나 와인을 떠올릴 만큼 포도 농장이 많다. 호크스 베이는 아름다운 외관의 아르 데코 건축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중에서도 네이피어 지역에는 세계적으로도 손꼽힐 만큼 아르 데코 양식의 건축물이 밀집되어 있다고 전해진다. 이를 기념해 이곳에서는 매해 '아르 데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멋진 건축물을 배경으로 거리에 즐비한 빈티지 자동차를 타고, 역시 아르 데코 스타일로 차려입은 운전사와 함께 도시의 축제<사진>를 즐길 수 있다.

◇와이타키 : 와이타키는 뉴질랜드 내에서도 다소 희귀하면서도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자연 명소가 산적한 고장이다.
희귀종 펭귄이 서식하는 해안과 평원, 거친 준봉이 공존하는 와이타키에서도 단연 눈에 들어오는 곳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와이타키 화이트스톤 지질공원'이다.
특히 다소 기괴한 지형으로 형성된 진흙 절벽을 트레킹하는 코스가 인기가 높다.
복장에서부터 교통수단에 이르기까지 스팀펑크 식 영감이 더해진 다양한 아이템을 체험하고 관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