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일대 스마트 오토밸리 본격화
상태바
인천항 일대 스마트 오토밸리 본격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1단계 사업 완료···중고차 수출단지 이전”

국내 최대 중고차 수출항인 인천항 일대에 중고차 전문 수출단지인 '스마트 오토밸리'를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2025년까지 스마트 오토밸리 1단계 조성 사업을 완료하고 옥련동 중고차 수출단지를 이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 오토밸리는 인천 남항 일대 39만8155㎡ 규모의 항만 배후부지에 친환경·최첨단 중고자동차 수출 클러스터를 단계별(1~2단계)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IPA는 현재 송도유원지 일대에 낙후된 환경에서 영업 중인 중고차 수출단지를 문화·관광 콘텐츠를 결합한 스마트 오토밸리로 이전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트 오토밸리가 조성되면 생산유발효과 5102억원과 부가가치 유발효과 3024억원을 비롯해 일자리 6553개를 창출하는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했다.
IPA는 교통 혼잡에 따른 지역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인천 남항 우회도로(교량) 건설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스마트 오토밸리 일대에 체육·문화·관광시설을 조성할 방침이다.
IPA는 3일부터 12월 22일까지 50일간 스마트 오토밸리 운영사업자를 모집한 뒤 내년 초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기존의 낙후된 중고자동차 수출단지가 아닌 인천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스마트 오토밸리를 조성하겠다"며 "주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