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관광재단, ‘친절여행상점' 20곳 뽑는다
상태바
대구시·관광재단, ‘친절여행상점' 20곳 뽑는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온라인 투표

【대구】 대구시와 (재)대구관광재단은 코로나 이후 대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한 이미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친절여행상점’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는 지난 2019년에는 동성로 중심가에서 상점을 이용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현장투표를 통해 30개의 상점을 선정했다. 또 2020년에는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현장 방문이 어려운 방문객을 위해 온라인으로 추천받은 100여 개의 업체 중 재투표를 통해 20개의 업체를 선정하고 친절여행상점 인증 표식 수여 및 온라인 채널 홍보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선정된 친절상점은 총 50개이며, 매년 20개씩 늘려갈 계획이다.
올해는 동성로뿐 아니라 최근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상점가로 급부상하고 있는 북성로, 종로, 교동까지 범위를 확장해 MZ세대 여행객의 이목을 집중시켜 대구 재방문을 유도하는 리비짓(Re-visit)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친절여행상점 투표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득표순으로 상위 20개 업체가 선정된다. 선정된 상점에는 친절여행상점 인증 표식을 부여하고 SNS 및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친절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소개하는 등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투표참여는 26일까지 ‘친절여행상점’ 홈페이지(http://www.daegufriendlystore.co.kr) 또는 인스타그램 @friendly_daegu를 통해서 가능하다. 
참여자에게 대구관광재단이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상품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