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신생 스타트업 리비안에 전기차 부품 공급”
상태바
“美 신생 스타트업 리비안에 전기차 부품 공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터·이래AMS, 34만대 분량 1450억원 규모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내 자동차부품 중견기업 이래AMS와 함께 미국 리비안으로부터 전기차 부품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리비안은 최근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가파르게 성장하는 신생 전기차 스타트업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공급하는 물량은 전기차 34만대 분량의 하프샤프트로 약 1450억원 규모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지난해 8월 리비안과 처음 계약한 2만대 분량을 포함해 총 36만대분의 하프샤프트를 세부 조정과 테스트 등을 거쳐 내년 중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다.
하프샤프트는 배터리전기차(BEV) 차량에서 구동축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이다. 구동축은 구동모터의 구동력을 감속기를 거쳐 양쪽 타이어에 전달해주는 기능을 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과 함께 수주한 이래AMS는 차량의 구동·제동·조향 등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부품사로, 국내 완성차 업체는 물론 미국·독일·프랑스 등 세계 유수 자동차 회사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향후 전기차 부품 사업 확대에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며 "현지화나 투자 등의 절차로 이어나갈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건 외에도 리비안의 신규 프로그램 수주를 적극 추진 중이며, 추가 부품 수주 가능성에 대해서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리비안 외에도 이래AMS와 함께 작년 하반기 베트남의 전기차 스타트업 빈패스트로부터 약 640억원, 올해 상반기 또 다른 북미 전기차 신생 스타트업으로부터 약 525억원의 전기차 부품을 각각 수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