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APEX 평가서 5년 연속 '5성 항공사' 선정
상태바
대한항공, APEX 평가서 5년 연속 '5성 항공사' 선정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은 미국 APEX의 항공사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뉴욕에 소재한 APEX는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로 항공사, 항공기 제조사 등 항공업 관련 482개사가 회원으로 가입해 있다.
2018년부터 '트립잇'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전 세계 600여 개 항공사·100만여편 이상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항공기 좌석과 기내서비스, 기내식,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에 대한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한 뒤 외부 전문 감사 기관의 검증을 거쳐 항공사 등급을 평가하고 있다.
대한항공과 함께 싱가포르항공, 일본항공, 루프트한자항공, 델타항공 등 11개 항공사만이 5년 연속 5성 등급을 달성했다.
대한항공은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풍부한 콘텐츠가 담긴 엔터테인먼트, 제철 식자재를 사용하는 기내식과 와인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케어 퍼스트'를 운영 중이고, 수하물 탑재 알림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항공은 영국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 주관 코로나19 안전 등급 평가에서 '5성 항공사'로, 또 미국 항공 전문지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 주관 평가에서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