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자고지 프로세스 구축···조합원 계약업무 등 편의 향상”
상태바
“모바일 전자고지 프로세스 구축···조합원 계약업무 등 편의 향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택시공제·시루정보와 업무 협약

전국개인택시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은 시루정보(주)와 지난달 21일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시스템’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제조합은 지로 발송을 통해 계약사항을 안내하고 지로를 받은 조합원이 해당지로를 이용해 직접 분담금(보험료)를 납부하거나 신용카드 또는 CMS, 무통장 송금 등의 여러 방법을 통해 분담금(보험료)를 납부해왔다.
그러나 최근 비대면·온라인 거래가 확산돼 전자고지납부서비스 방식이 보편화됨에 따라 공제조합에서도 계약사항 고지는 물론 분담금(보험료) 납부 등을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한 끝에 이번에 업체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기에 이른 것이다.
두 기관의 협약에 따라 조합원들은 ▲약관에 대한 주요내용 설명 및 고지 ▲계약사항에 대한 설명 및 분담금 납부 ▲공제증서 교부 요청 및 수정 등의 업무를 더욱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공제조합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모바일 전자고지납부시스템의 도입으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해진 공제 서비스를 조합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고, 특히 방문 응대, 전화 응대, 약관 발송, 고지서 발송 등에 소요되는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으로 원격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적극 개발, 관리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업무효율을 향상시키겠다는 향후 계획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