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C, 오미크론에 괌·사이판 노선 축소
상태바
LCC, 오미크론에 괌·사이판 노선 축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서울, 운항재개 3월로 연기
티웨이, 사이판 운항 일시 중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확산 영향으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의 괌·사이판 노선 운항이 축소됐다.
업계에 따르면 에어서울은 오는 29일이었던 인천~괌 노선 운항 재개 일자를 3월 27일로 연기했다.
에어서울은 애초 괌 노선 운항을 코로나19로 인한 중단 660여 일만인 지난해 12월 23일 재개하려고 했지만, 1월 29일로 한 차례 연기한 바 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산으로 해외여행 심리가 다시 위축돼 당장은 국제선 재개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다"며 "당분간 국내선에 집중하면서 코로나19 상황을 보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주 4회 운항 예정이었던 인천~괌 노선을 2회로 감편했다. 방역 상황을 고려해 다음달 27일부터 주 4회 운항을 할 예정이다.
지난달 29일 운항을 재개한 부산~사이판 노선은 이달 12일까지 운항을 계획 중이며, 향후의 운항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
매주 금요일 운항한 골프 관광 전세기인 인천~태국 치앙마이 노선 항공편도 작년 12월에 이어 이달 7, 14, 21일에도 운항하지 않는다.
티웨이항공은 주 2회 일정으로 운항한 인천~사이판 노선 운항을 이달 28일까지 중단한다.
이처럼 LCC가 이달 국제선 운항을 속속 축소하는 가운데 대한항공은 하와이, 호주, 캄보디아 노선을 증편했다. 대한항공은 인천~하와이 노선을 주 3회에서 5회로, 시드니 노선을 주 1회에서 2회로, 프놈펜 노선을 주 3회에서 4회로 각각 늘렸다.
다만 일본 오사카 노선은 주 2회에서 1회로 감편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하와이 노선의 경우 신혼여행 등 수요를 고려해 부정기편을 증편했다"며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운항 계획은 변동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