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도심항공교통 전담TF 신설
상태바
SKT 도심항공교통 전담TF 신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맵모빌리티와 통합 플랫폼 구축 청사진

SK텔레콤이 올해 도심항공교통(UAM·Urban Air Mobility) 사업을 이끌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는 등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최근 CEO 직속 UAM 사업추진 TF를 만들고, 사내에서 기술·인프라, 전략, 사업개발, 파트너십을 담당하는 주요 임원을 TF 소속으로 발령했다.
신규사업 조직을 CEO 직속으로 배치하고 사내 주요 조직의 핵심 임원들을 한꺼번에 배치한 것은 UAM 사업에 대한 유영상 대표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는 것이 업계의 해석이다.
실제로 유 대표는 최근 TF 임원들과 킥오프 미팅을 열고 올해 사업 전략을 논의를 시작하는 한편, TF 회의를 주 1회로 정례화하는 등 사업을 직접 챙기기로 했다.
SKT는 올해가 UAM 사업의 중요 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2025년 UAM 상용화를 목표로 올해부터 제도 마련과 기술 개발, 본격적 실증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SKT는 2019년부터 UAM 사업화를 검토했고, 2020년 국토부의 민관협의체·정책 공동체인 'UAM 팀 코리아'에 참여했다.
특히 SK스퀘어 자회사인 티맵모빌리티와 협력해 UAM과 지상 모빌리티 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UAM 탑승 예약부터 버스, 철도, 퍼스널 모빌리티 등 육상 교통수단과의 환승 서비스까지 통합해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SKT 관계자는 "UAM 사업은 SKT의 정보통신기술(ICT)과 디지털 인프라, 모빌리티 서비스 역량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이라며 "교통혼잡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측면에서도 가치가 크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