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차량 색상 변경' 신기술 공개
상태바
BMW, '차량 색상 변경' 신기술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CES서···시어터 스크린도 선봬

BMW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 가전·IT(정보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차량 외장 색상을 변경하는 신기술을 선보였다.
BMW는 CES 2022에서 전자잉크를 활용해 차량 외장 색상을 변경하는 'iX 플로우'(iX Flow)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iX 플로우는 순수전기 플래그십 SAV(스포츠액티비티차) BMW iX에 전자잉크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다. 차량 래핑에 특수 안료를 함유한 수백만개의 마이크로캡슐이 들어있고, 운전자가 색상 변경을 선택하면 전기장 자극이 일어나면서 안료가 캡슐 표면에 모이고 자동차 색이 변하는 원리다.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검은색에서 흰색으로 차량 외장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스텔라 클라크 BMW iX 플로우 프로젝트 총괄은 "운전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조작 즉시 차량의 외관 색상을 변경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며 "미래에는 자동차도 패션처럼 일상생활의 다양한 기분과 상황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BMW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BMW 시어터 스크린'<사진>도 공개했다.
시어터 스크린은 32:9 비율의 31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로 최대 8K 해상도를 지원한다. 바우어 앤드 윌킨스의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고, 아마존 파이어 TV가 내장된 스마트 TV 기능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