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태화강역∼태화강대공원 관광지 연결 순환버스 필요"
상태바
"울산 태화강역∼태화강대공원 관광지 연결 순환버스 필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도영 시의원 주장

【울산】 울산시의회 안도영 의원은 최근 송철호 울산시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에서 "태화강역에서 남구 삼산동, 중구 중앙동, 태화강국가공원 등 울산 도심과 동구 대왕암공원, 북구 강동몽돌해안 등 바다 관광지를 연결하는 순환버스 노선을 신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지난달 28일 동해남부 전철이 연장 개통된 후 태화강역에 도착하는 전철마다 만원 상태를 보이는 등 타지에서 태화강역을 통해 울산을 찾는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타지 관광객이 몰리고 있지만, 태화강 역내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관광객들이 울산 관광지에 접근할 수 있는 교통편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에 따라 태화강 신역사 1층에 울산 방문 환영인사 및 울산 특성을 알리는 대형 홍보시설을 비롯해 울산 관광지 및 교통정보를 전달하는 교통안내데스크를 설치해 달라"며 "또 수요가 늘고 있는 역사 내 매표기 옆 버스정보안내 단말기도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안 의원은 이어 "추경 예산을 조속히 편성해서라도 태화강역에서 호텔 등 숙박시설이 밀집한 남구 삼산동, 구시가지인 중구 중앙동, 울산이 자랑하는 도심 관광지인 태화강국가정원 등을 오가는 순환버스 노선을 신설해야 한다"며 "특히 일반 교통편으로 접근성이 떨어지는 동구 대왕암공원과 북구 강동몽돌해안에도 순환버스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공공자전거 시설도 태화강역과 역 인근에 조성해서 타지 관광객들의 편의를 지원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울산시는 현재 30분 단위로 운행 중인 고속전철 차량을 증차해 20분 단위로 운행 시간을 단축하거나 열량을 늘리도록 철도공사와 협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