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개시
상태바
쌍용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사전계약 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국내 출시 예정

쌍용차는 첫 전기차이자 국내 첫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전기차 모델인 '코란도 이모션'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지난 11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해 정통 SUV 스타일에 EV(전기차) 개성을 가미한 코란도 이모션은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할 뿐 아니라 다양한 취미·레저 활동이 가능해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나의 첫 전기 SUV로서 매력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모델은 지난해 유럽에서 먼저 출시됐으며, 국내 출시는 오는 3월로 예정돼 있다.
외관은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범퍼와 밀폐형 라디에이터 그릴, 입체적이고 간결한 리어 램프, 날렵한 측면 캐릭터 라인 등이 특징이다.
실내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인포콘 AVN, 인피니티 무드램프의 조합을 통해 고도의 첨단기술과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최대 출력 140㎾, 최대 토크 360Nm(36.7kg.m) 모터를 탑재했으며,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등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 콘트롤'(Deep Control)과 8개의 에어백을 적용했다. 차체는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74% 적용된 견고한 구조를 갖춰 '유로 NCAP 5Star' 안전성을 획득했다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적재공간은 551ℓ로 국내 전기 SUV 중 가장 넓으며, 골프백 4개(또는 유모차 2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수납할 수 있다.
쌍용차는 첫 전기 SUV 출시를 기념해 사전계약을 통해 차량을 전달받는 고객에게 긴급 상황 시 220V 충전이 가능한 휴대용 충전 케이블, 충전을 대행해 주는 '충전 픽업&딜리버리 서비스권'(5회) 등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