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 전기차 부품 수주 4억달러 돌파
상태바
포스코인터, 전기차 부품 수주 4억달러 돌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기업과 8500만 달러 추가 계약
전기차 생산 늘어 가파른 성장세 기대
포스코인터내셔널 자회사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수소전기차 핵심부품
포스코인터내셔널 자회사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수소전기차 핵심부품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베트남 전기차 회사인 빈패스트와 8500만달러(약 1009억원) 규모의 전기차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전기차 부품 수주 전체 금액은 4억달러(약 4748억원)를 돌파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빈패스트와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은 2020년 하반기 5500만달러, 작년 상반기 9300만달러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외에 신생 전기차 업체인 미국 리비안 등과 1억7천만달러의 부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약 1년간 총 4억달러 규모의 글로벌 전기차 부품 수주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계약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빈패스트에 배터리전기차(BEV)에서 구동축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인 하프샤프트를 공급하게 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중소 자동차 부품사들과의 동반 상생에 나서며 전기차 부품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특히 친환경차 핵심부품인 구동모터코아 분야를 전략사업으로 선정하고 집중 투자를 진행 중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또 중국 포스코아 지분 참여, 멕시코 생산법인 설립 등에 이어 연내 유럽지역에도 생산거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5년 국내 200만대, 중국 90만대, 북미 65만대, 유럽 45만대 등 총 400만대 생산체제를 구축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시장조사기관 마크라인즈(Marklines)에 따르면 전 세계 차량 생산대수 중 전기차의 비율은 지난해 약 20%에서 2025년 약 40%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완성차업체 중 현대차, 기아, 다임러, 볼보 등이 2025년부터 신모델을 오직 전기차만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전기차 시장이 2025년을 기점으로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부품시장 또한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친환경차를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북미, 유럽 지역의 성장이 예상된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빈패스트, 리비안 외에도 글로벌 유명 전기차 회사들로부터 추가 수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전기차 부품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확고히 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