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물류현장 안전 매뉴얼' 중소 물류사에 무상 배포
상태바
현대글로비스 '물류현장 안전 매뉴얼' 중소 물류사에 무상 배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현장의 안전 수칙을 담은 매뉴얼을 중소 물류사에 무상으로 배포했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수도권 지역 물류센터 5곳을 선정해 센터에 입주한 중소 물류회사를 대상으로 안전 매뉴얼 500권을 전달했다. 화재 발생 때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휴대용 소화기 500개도 함께 지급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자체적으로 안전 관리체계를 갖추기 어려운 소규모 사업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뉴얼을 제작했다며 중소 물류업계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 관계에 있지 않은 물류회사에 매뉴얼을 배포했다고 설명했다.
매뉴얼에는 입고, 하역, 분류, 운반, 포장, 출하 등 물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수칙이 담겼다.
매뉴얼은 안전 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해 공정 시작 전 작업자가 스스로 안전을 점검하도록 하고, 물류 설비별 취급 유의점과 근골격계질환 유해 요인, 산업재해 예방 관련 법령 등도 소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매뉴얼 배포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모든 협력사에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물류업계 종사자들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매뉴얼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물류회사로서 안전한 물류 현장을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