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출시
상태바
쌍용차,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SUV 대중화 선도"···초도물량 3500대 완판

쌍용자동차는 국내 최초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차(SUV) '코란도 이모션'을 4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란도 이모션은 기존 코란도 플랫폼을 활용해 만든 쌍용차의 최초 전기차로,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를 공급한다. 코란도 이모션은 사전계약 3주 만에 초도 물량 3500대가 완판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코란도 이모션은 최대 출력 140kW(190ps)·최대 토크 360Nm(36.7kg.m)의 동력을 갖췄다. 또 LG에너지솔루션의 61.5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시 307㎞의 주행거리를 보장한다.
코란도 이모션의 외관 디자인은 공기역학을 고려한 유선형 라인과 상어 지느러미를 모티브로 한 범퍼, 보석을 형상화한 LED 리어 램프,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등이 특징이다.
아울러 차량 키와 스마트폰 없이 차량 외부에서 차 문의 개폐가 가능하고, 고전압 배터리 충전 상태를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터치패널도 국내서 유일하게 탑재됐다.
실내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인포콘 AVN, 인피니티 무드램프의 조합을 통해 고도의 첨단기술과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다고 쌍용차는 전했다.
운전석에는 전동식 요추받침대(4방향)를 적용해 운전자 체형별로 조절이 가능하고, 2열 시트는 최대 32.5까지 각도를 바꿀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능동형 주행 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등 최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 '딥 콘트롤'(Deep Control)과 8개의 에어백이 적용됐다.
차체는 초고장력·고장력 강판이 74% 적용된 견고한 구조를 갖춰 '유로 NCAP 5Star' 안전성을 획득했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아울러 가전과 가스 등 가정의 스위치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컨트롤과 음성인식 기반의 맛집 정보와 번역, 지니뮤직과 팟빵 스트리밍 등 인포테인먼트 기능도 갖췄다.
쌍용차는 코란도 이모션이 경쟁모델 대비 높은 지상고(177mm)와 18도의 입사각 등을 갖춰 경쟁 전기차가 갖지 못한 오프로드 주행능력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적재공간은 551ℓ로 국내 전기 SUV 중 가장 넓으며, 골프백 4개(또는 유모차 2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동시에 실을 수 있다.
쌍용차는 코란도 이모션 전기차 전용 부품에 대해 국내 최고 수준인 10년, 16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하고 차량 이상 운행 불가 시 정비센터까지 무료 견인과 대차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란도 이모션은 개편되는 전기차 보조금 지침에도 보조금을 100% 수령할 수 있어 지원을 받으면 2천만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