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스카이트랙스 선정 '코로나19 안전 5성 항공사'
상태바
아시아나, 스카이트랙스 선정 '코로나19 안전 5성 항공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세계적인 항공 서비스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의 서비스 품질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 각각 최고 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국 런던에 소재한 스카이트랙스는 매년 전문적인 평가를 통해 우수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비행 전 과정에 걸친 코로나19 관련 안전 수준도 평가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07년부터 올해까지 16년 연속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5성 항공사로 선정됐고, 올해는 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도 5성 항공사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 안전 평가에서 통합 방역 프로그램인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ASIANA CARE+)를 통한 방역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탑승객 방역 KIT(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제공 ▲비대면 서비스 확대(셀프 체크인) ▲발열 체크 ▲기내 환기·소독·좌석 간 거리두기 등 다양한 방역 활동을 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을 하고 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확산세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국"이라며 "고객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선 현장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아시아나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국내 고객 만족도 조사인 '국가고객만족도'(NCSI)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각각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세계적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로부터는 18년 연속 '최고 기내서비스상'과 '최고 승무원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