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상반기 화물 전용기 도입
상태바
제주항공, 상반기 화물 전용기 도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 운송 확대 위해 전용기 리스 계약”

제주항공은 항공기 리스사와 화물 전용기 리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올 상반기 중 화물 전용기를 도입해 화물 운송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중 처음으로 화물 전용기를 도입하는 것이다.
제주항공이 도입 예정인 화물 전용기는 B737-800BCF다. 제주항공이 현재 운용하고 있는 여객기와 같은 기종으로, 여객기 좌석을 제거한 화물 전용기다.
제주항공은 여객기와 같은 기종의 화물 전용기 도입을 통해 화물기 운항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하고, 기단 운영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2012년 국제 화물 운송 면허를 취득하고 화물 운송사업을 시작했다. 2018년 9월 제주~김포 노선을 시작으로 국내선 화물 사업에 나섰고, 2020년 10월에는 국적 LCC 중 처음으로 여객기 내 좌석을 활용한 화물 운송사업을 진행했다.
국토부가 최근 발행한 항공 시장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0월까지 우리나라 항공화물 시장은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69%)과 외국 항공사(29.8%)가 98.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제주항공의 화물 운송 점유율은 0.1%에 그쳤으나, 화물 전용기 도입을 계기로 화물 운송량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화물 운송 사업을 확대해 수익구조를 다변화할 계획"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도 항공사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