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전기차 시대 앞당기겠다“
상태바
오세훈 시장 "전기차 시대 앞당기겠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충전기 1만2천기 보급"

오세훈 서울시장이 지난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일대 전기차 충전시설을 점검한 뒤 전기차 충전기 보급 확대 계획을 거듭 밝혔다.
오 시장은 작년 12월 콘센트형 충전기(30기) 설치를 마친 마포자이 2차아파트 지하 주차장을 찾아 충전기 이용 방법 등을 살펴본 뒤 주민 이용에 불편이 없는지 점검<사진>했다.
이어 서울에서 최초로 가로등형 급속충전기(2기)가 설치된 마포 용강1공영주차장을 둘러보고 충전 과정에 불편이 없는지 등을 확인했다.
서울시는 지난달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을 통해 서울 전역의 전기차 충전기를 지난해 2만기에서 2026년 22만기까지 10배 이상 늘려 '생활권 5분 충전망'을 갖춘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오 시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전기차를 타고 싶어도 충전 문제 때문에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라며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보조금도 필요하지만,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충전 시설을 선제적으로 구축하는 일이 보다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울시의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을 언급하며 "하루 빨리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보급 예정인 충전기 2만2천기 중 1만2천기를 상반기 중에 조기 보급하고, 구축아파트를 포함해 시민들이 신청하는 부지 중심으로 6월까지 충전기를 신속하게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장소별 맞춤형 충전기반을 구축해 전기차 충전의 사각지대를 없애겠다"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을 앞당기고, 기후 위기 대응을 선도하는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