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불구 사이판 노선 운항 확대
상태바
코로나 불구 사이판 노선 운항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서울 취항·제주항공 부산발 재개 등 LCC들 경쟁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도 사이판 노선 운항을 확대하고 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에어서울은 이달 30일 인천~사이판 노선에 신규 취항하고, 주 2회 일정으로 운항할 예정이다.
에어서울은 애초 이달 27일 인천~괌 노선을 운항할 예정이었지만, 괌 노선 대신 사이판 노선을 운항하기로 했다. 괌 노선은 5월 이후 운항할 예정이다.
괌은 입국 때 격리를 해야 하지만, 사이판은 우리나라와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여행안전권역)을 체결했기 때문에 입국 때 자가 격리가 면제된다.
제주항공은 이달 30일부터 주 2회 일정으로 부산~사이판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제주항공은 부산~사이판 노선을 지난해 12월 29일부터 주 1회 일정으로 운항했다가 올해 1월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확산 영향으로 운항을 중단했다.
제주항공은 사이판 노선 외에도 인천~하얼빈·웨이하이·옌타이(화물 노선), 인천~오사카, 인천~마닐라·클락·세부 등 총 7개 노선을 운항하면서 국적 LCC(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주 1회 운항 중인 부산~사이판 노선을 다음달부터 주 2회로 증편한다.
사이판 노선은 트래블 버블 영향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탑승률이 높은 노선으로 꼽힌다. 제주항공의 인천~사이판 노선 탑승률은 90% 중반, 아시아나항공은 약 94%에 달한다.
마리아나관광청에 따르면 지난해 7월 트래블 버블을 체결한 후 지난달 24일까지 사이판에 입국한 한국인 여행객은 1만명을 넘었다.
항공사들은 사이판 노선을 시작으로 국제선 운항 재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제주항공은 중국·일본·동남아·대양주 등 40여개의 국제노선에서 정기노선 허가권을 확보한 상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제선 운항을 재개해 수요를 선점하겠다"며 "증편은 물론 다음 달부터는 운항을 중단했던 노선도 재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