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연식변경 모델 판매 시작
상태바
아반떼 연식변경 모델 판매 시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형’ 출시···정숙성 향상 등 상품성 강화

현대차는 준중형 세단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 '2022 아반떼'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도어 흡음재를 보강해 정숙성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본 사양과 선택 사양을 추가했다.
기본 트림인 '스마트'의 경우 선택 사양으로 운영되던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또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이 포함된 '스마트 센스 Ⅲ'와 17인치 휠을 선택사양에 추가했다.
'모던' 트림은 선택 사양이던 10.25인치 내비게이션, 앞 좌석 통풍 시트 등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은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으로 적용해 정숙성을 강화했다. 동승석 전동시트, 진동 경고 스티어링휠 등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의·안전 사양을 기본 탑재했다.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LED 실내램프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실내 색상에 베이지를 새로 추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2년형 아반떼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고려해 상품성을 강화했다"면서 "이를 통해 준중형 세단 시장 내 최강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아반떼는 글로벌 베스트셀링카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2021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됐으며,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로부터 '톱 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 등급을 받아 우수한 충돌 안전 및 예방 성능을 갖춘 차로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