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4월까지 러시아 노선 잠정 중단
상태바
대한항공, 4월까지 러시아 노선 잠정 중단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까지···유럽·미국 노선 우회항로 이용

대한항공이 4월까지 러시아 노선 운항을 중단하고, 유럽과 미주 노선은 러시아 영공을 피해 우회 노선을 이용한다.
대한항공은 인천~러시아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토크 노선 여객과 모스크바 경유 유럽행 화물 노선을 4월 말까지 일시 중단한다고 15일 밝혔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현지 공항 운영이 불안정하고, 승객 안전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대한항공은 3월 10일부터 매주 목요일 운항하는 인천~모스크바 노선 운항을 2주간 중단한다고 했지만, 운항 중단 기간을 연장했다.
이로써 매주 목요일 인천에서 출발해 모스크바에 도착했다가 매주 금요일 모스크바에서 인천으로 오는 항공편이 모두 중단된다. 격주 화요일마다 운항하던 인천~블라디보스토크 항공편도 중단된다.
매주 토·일요일 모스크바를 경유해 독일 프랑크푸르트로 가는 화물 노선과 매주 수·일요일 암스테르담으로 가는 화물 노선은 모스크바 경유 없이 운항한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유럽 노선과 미주 동부 노선 항공편을 대상으로 러시아 영공을 피해 우회 항로를 이용하도록 했다.
유럽 노선의 경우 인천~런던·파리·암스테르담·프랑크푸르트 노선이 러시아 영공 대신 중국·카자흐스탄·터키 영공을 비행한다. 비행시간은 편도 기준 1시간 30분에서 2시간 45분가량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